국내 코로나 확산세가 연일 거센 가운데 가요계도 그 여파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컴백을 앞둔 보이그룹 크래비티는 멤버 9명 중 7명이 무더기 양성 판정을 받았고,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는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쳤지만 감염됐다.

보이그룹 크래비티 /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크래비티 /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 13일 크래비티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1일 저녁 태영이 발열 증세를 보여 멤버 전원이 자가진단 키트 검사를 진행했으며, 형준이 양성 반응을 보여 곧바로 방문해 전원 PCR 검사를 받은 결과 세림, 앨런, 정모, 민희, 형준, 태영, 성민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멤버 전원은 현재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이며, 스케줄 진행 시 자가 키트로 검사해 음성임을 확인한 후 이행해왔다"라고 강조하며 "현재 모두 발열과 인후통 외 다른 증상은 없다. 양성 멤버들은 재택 치료를 위한 격리·휴식을 취하고 있고 음성 멤버인 우빈, 원진은 자가격리 중"이라고 전했다.

크래비티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오는 22일 예정된 컴백을 연기하게 됐다. 소속사 측은 "모든 스케줄을 즉각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라며 "정규앨범 파트 2 'LIBERTY : IN OUR COSMOS'의 프로모션 콘텐츠 공개 및 앨범 발매는 연기됐다. 추후 컴백 일정은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씨엔블루 정용화 / 사진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씨엔블루 정용화 / 사진 제공=FNC엔터테인먼트

같은 날 씨엔블루 보컬 정용화도 확진 소식을 전했다.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한 '돌파감염' 사례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정용화가 코로나 19 PCR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가벼운 목감기 증상만 있다. 완치 판정을 받을 때까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및 필요 조치를 받겠다"고 말했다.

 

있지 리아, 예지 /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있지 리아, 예지 /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있지(ITZY)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14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예지는 지난 12일 선제적으로 실시한 PCR 검사에서 미결정 판정을 받아 13일 PCR 재검사를 진행한 결과 14일 오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예지와 함께 재검사를 받은 유나는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유나의 상황에 대해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로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중"이라고 전했다.

있지는 앞서 또 다른 멤버 리아가 13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12일 실시한 PCR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온 것. 이밖에 나머지 멤버 류진과 채령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오는 19일 데뷔 3주년 기념해 개최 예정이였던 첫 공식 팬미팅 'ITZY The 1st Fan Meeting' 또한 불가피하게 연기됐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가 전방위로 확산하면서 방송가는 비상에 걸렸다. 앞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멤버 지석진, 김종국, 하하, 양세찬이 모두 양성 판정을 받았고, 배우 이병헌·이민정 부부도 감염됐다. 가요계에서는 지난 일주일 사이에만 에픽하이 타블로, 엔하이픈 선우, 세븐틴 원우, T1419 건우, 블랭키 이영빈·김태우·박동혁·박시우, 2am 조권·정진운·임슬옹 등 20여명이 확진 소식을 알렸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14일 0시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5만 4,619명이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닷새째 기록한 5만명대다.

저작권자 © 굿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