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걸그룹 초동 신기록
엔하이픈, 신규 인증차트 1위

사진 제공=한터차트
사진 제공=한터차트

그룹 에스파와(aespa)와 엔하이픈(ENHYPEN)이 7월 셋째 주 한터차트 최정상에 올랐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18일) 오전 10시, 2022년 7월 3주 차 주간 음반차트와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먼저 음반차트는 한터차트의 새로워진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됐다. 에스파의 'Girls' 앨범이 35만8982.30점(주간 음반 판매량 35만0893장)을 기록하며 지난주 음반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에스파는 이번 신보로 초동 집계 하루 만에 8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숨에 역대 걸그룹 초동 기록 1위에 올랐다. 아울러 걸그룹 최초 '초동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2위는 있지의 'CHECKMATE', 3위는 슈퍼주니어의 'The Road : Keep on Going', 4위는 SF9의 'THE WAVE OF9', 5위는 에이핑크 초봄의 'Copycat' 앨범 순이었다. 6위는 위너의 'HOLIDAY', 7위는 엔하이픈의 'MANIFESTO : DAY 1', 8위는 비비지의 'Summer Vibe', 9위는 유채훈의 'Podium', 10위는 빌리&윤종신의 'track by YOON : 팥빙수'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주간 인증차트 1위는 엔하이픈의 'MANIFESTO : DAY 1'였다. 엔하이픈은 신보 발매 2주 만에 주간 인증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핫 아이콘'의 수식어를 입증했다.

이어 2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3위는 에스파의 'Girls', 4위는 엔시티 드림의 'Beatbox', 5위는 TNX의 'WAY UP', 6위는 우주소녀의 'Sequence', 7위는 원호의 'Facade', 8위는 이달의 소녀의 'Flip That', 9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ODDINARY', 10위는 방탄소년단의 'Proof' 앨범이 차트에 진입했다.

한터차트의 7월 3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7월 11일부터 7월 17일까지이며, 음반차트는 국내외 음반 판매량을 기준으로,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