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런칭 확정으로 드라마와 웹툰의 시너지 기대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출처=네이버웹툰)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출처=네이버웹툰)

넷플릭스 영어권·비영어권 통합 글로벌 차트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웹툰판 번외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지난 7월 동명의 원작 드라마와 함께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그림 화음조·글 유일)는 캐릭터 소개 등 기초 작업을 끝내고 본격 웹툰만의 행보를 보일 예정이다. 웹툰 ‘우영우’는 현재 드라마 기준 2화 ‘흘러내린 웨딩드레스’ 에피소드를 다루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꾸준히 목요웹툰 1,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8월부터는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중국어(번체) 등 언어로 해외에서 연재되며, 원작이 전한 힐링 감성을 글로벌 웹툰 독자들에게도 전달하고 있다.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하고 있는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에이아이엠씨(대표 한세민)가 제작했다. 제작사 에이아이엠씨는 “드라마에 공개되지 않은 에피소드를 앞으로 웹툰을 통해 서서히 풀어갈 예정이다. 그 중엔 로스쿨 시절 영우와 수연의 이야기, 신입 변호사들의 회사생활 이야기 등이 있다”며 “특히 캐릭터 간 케미를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동명의 원작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1회 시청률 0.9%(닐슨코리아 전국유료가구 기준)에서 시작해 8회만에 13.0% 시청률에 도달하고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 글로벌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자체적으로 드라마 ‘우영우’의 영어 더빙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곧 영어 더빙판이 공개되면 웹툰의 북미권 런칭과 함께 더 많은 글로벌 시청자들이 드라마와 웹툰을 동시에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굿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