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8시 네이버 나우, 메타시어터 생중계

사진 제공=에이판 스타 어워즈(APAN STAR AWARDS)
사진 제공=에이판 스타 어워즈(APAN STAR AWARDS)

글로벌 K-드라마의 축제 '2022 APAN STAR AWARDS'가 2년 만에 개최된다.

오늘(29일) 오후 8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APAN STAR AWARDS’는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글로벌 K-드라마 축제의 장으로 드라마 ‘보쌈’과 ‘굿잡’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정일우와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권유리가 MC를 맡는다.

지난 시상식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2022 APAN STAR AWARDS’는 2021년 3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지상파, 케이블, OTT 등 전 플랫폼에서 상영한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K-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모든 부분의 수상에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시상 부문으로는 작품상, 남녀 신인상, 남녀 연기상, 남녀 우수 연기상(연속극, 미니시리즈, OTT), 남녀 최우수 연기상(연속극, 미니시리즈, OTT), 아이돌챔프 남녀 배우 인기상, 아이돌챔프 베스트 커플상, 아이돌챔프 OST상, K팝 레이블상, 웹 드라마상, 단편 드라마상, 작가상, 연출상, 대상 등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 후보자들이 대부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APAN K-POP 레이블상’을 수상하는 커넥트 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소속 가수들의 축하무대도 펼쳐진다. 뛰어난 퍼포먼스는 물론 진행 능력까지 인정받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떠오른 강다니엘, 매력적인 음색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챈슬러, 걸그룹 여자친구의 메인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한 유주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 이병헌(6회), 현빈(7회)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뒤를 이어 시상식의 대미를 장식할 대상의 영예를 안을 배우가 누가 될지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2022 APAN STAR AWARDS'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주)스튜디오엠원이 공동 주관하며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유관 단체들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유일무이한 시상식으로 네이버 나우와 메타시어터를 통해 생중계되며 30일 자정 tvN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