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배우·예능인 장르 불문 전천후 맹활약

사진=이음해시태그 제공, 영화 ‘오! 마이 고스트’ 스틸컷, 왓챠 ‘#낭만도시’, 유튜브 콘텐츠 ‘빵송국’ 캡처
사진=이음해시태그 제공, 영화 ‘오! 마이 고스트’ 스틸컷, 왓챠 ‘#낭만도시’, 유튜브 콘텐츠 ‘빵송국’ 캡처

2am(투에이엠) 정진운이 가수, 배우, 예능인으로 만능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정진운은 현재 음악, 영화, 예능뿐만 아니라 유튜브 콘텐츠까지 섭렵하며 '멀티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 활약 중이다.

먼저 2am으로서 지난해 11월 7년 만에 컴백을 알린 정진운은 미니 앨범 'Ballad 21 F/W (발라드 21 가을/겨울)'를 발매, 변함없이 완벽한 가창력으로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 리본 프로젝트 '그대 떠나가도', 'Exhibition Track' 프로젝트이자 ‘ELLE STAGE’ 콘텐츠의 첫 번째 음원인 '사랑 그런거'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음악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정진운은 배우로도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영화 '나만 보이니’, ‘브라더’로 관객을 찾은 정진운은 올해 9월 개봉한 영화 '오! 마이 고스트'에서 귀신을 보는 신입 FD 태민 역으로 분해 코미디 연기를 선보이며 극을 이끌어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잃어버린 열정과 희망, 사랑을 찾아가는 로맨스 뮤지컬 영화 '오늘부터 합창단', 장항준 감독, 권성휘·김은희 작가의 작품이자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실화를 녹여낸 영화 '리바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어 정진운이 보여줄 다채로운 연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9월부터는 왓챠에서 공개된 '#낭만도시' 첫 번째 에피소드 태국 후아힌 편에 출연해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으로 함께 여행을 떠난 출연자들과 케미스트리를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정진운의 만능 행보는 유튜브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정진운은 MBTI에서 'I'만 모인 메탈밴드의 이야기를 그리는 빵송국의 '두루마리 밴드'에 기타리스트 지미로 출연했다. 지난 20일에는 월드컵 비공식 응원송 '우리나라 이겨라 (정정당당하게)'를 발매해 재치 있는 가사로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진운씨 들어오고 나서 더 재밌어졌음", "정진운 저렇게 분장해도 피지컬은 못 숨기네", "정진운님 이정도면 빵송국 소속해주라"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같이 정진운은 본업인 14년 차 가수로서도 변함없는 실력을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보여준 것은 물론, 영화, 예능,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멀티 엔터테이너로서 존재감을 펼쳐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이어질 정진운의 독보적인 전방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정진운이 출연하고 있는 ‘#낭만도시’는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왓챠, Prime Video, Rakuten Viki, ODK, ODC, HK myTV Super, TrueID, VieON을 비롯한 10여 개의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굿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